[특강] 대치동 대찬수학학원 고1 1학기 중간고사 대비 특강

Posted by 드루이드
2016. 4. 10. 15:34 부형식 수학/강의소개


4월 9일 강의는 이미 했습니다. 그 상황에서 이 글을 쓰는 것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.




4월 9일에 진행했던 강의는 학생은 처음에 1회 모의고사를 실시 하였습니다.

모의고사는 대치동 주변의 학교들의 기출문제와 그 기출문제를 변형한 문제, 그리고 직접 제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학생은 대부분 상위권 학생들이 등록을 하였습니다. 대부분 문제를 다 잘 풀었지만 새로운 유형에 적응을 하는 것이 어려워 하는 것 같았습니다.



수업 내용 간략 소개

시험을 치른 후 학생들이 실수를 하는 부분이나 시간을 줄일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탐구 했습니다. 그와 관련된 부분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
인수분해가 되지 않은 이차식이나 제곱형태의 이차식이 주어졌을 때 빠르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.


그와 관련된 비슷한 문제를 풀이를 하면서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빠른 시간에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고 이것과 관련된 응용문제는 2번째 시험시간에 출제 하였습니다.




2번 째 주제로 함수를 세팅하는 문제입니다. 이와 관련하여 그 동안 이 지역과 서초구에서 출제 되었던 문제들을 연습하였습니다.

그와 관련된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.







시험대비 특강 특징

  학생들이 조금이라도 접근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문제를 끝까지 푸는 것 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많은 내용을 정리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.







그 외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오메가와 관련된 내용, 그리고 학교들의 기출문제에서 유사하게 출제 되었고 다시 출제 할 수 있는 만점방지용 문제들로 구성했습니다.








강의 준비 과정

  그냥 단순히 문제 풀이만을 하지 않습니다. 상위권의 학생의 경우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느냐를 가르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그것을 연습을 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그러기에 수업을 듣고 나면 조금 쉽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이죠. 이렇게 만들기 위해서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했습니다.




[부형식 수학] 이었습니다.

문의는 대찬수학학원 에 하시거나 이 블로그에 비밀글로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 하도록 하겠습니다. 없는 경우는 상담하지 않습니다.